오늘은 유용한 프로그램 목록들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자.
카운터만들기
카운터는 웹 사이트에 들어온 방문객의 숫자이다. 누구나 웹사이트를 만들면 내 사이트가 인기가 있는지 혹은 없는지를 궁금하게 되는데, 여기서는 간단하게 파일을 제어해서 카운터를 만들어 보았다. 접속 통계처럼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 하는것 그리고 어떻게 다른것인지에 대해서 인지하고 숙지해 보도록 하자.
그래픽 카운터 만들기
텍스트 카운터를 만들어보고, 이번에는 이미지를 연결하고 카운터 숫자가 이미지로 나오는 그래픽 카운터를 만들어 보도록 하자. 그래픽 카운터의 소스는 텍스트 카운터를 만든것보다 그의 절반정도로 소스가 짧다. 물론 이해하기 어려운것이 아니라 함수만 어느정도 이해해도 소스를 많이 줄일 수가 있다.
늘 설명하는 부분이지만 소스는 짧게 만드는것이 프로그램을 잘만드는 방법이기도 하다.
아래 함수는 파일 시스템 함수도 파일의 포인터를 다시 초기화 시켜준다. 그렇기 때문에 닫고 다시 열 필요가 없다.
배너 로테이션
배너 로테이션은 광고가 랜덤하게 보여지는 프로그램이다. 유수의 웹사이트에 들어가보면 들어갈때마다 광고가 변하는것을 알 수가 있는데, 파일 제어를 통한 배너 로테이션 프로그램을 구현해 보도록 하자.
일반적으로 검색 엔진 사이트에 가보면 배너가 많으니 가서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만 봐도 배너가 여러개가 돌아가는것이 보일 것이다.
배너 광고 정보 넣기
배너 광고의 정보를 넣는것은 파일을 만들어서 하도록 한다 매개체는 각자가 정해주도록 하며 3줄로 구성하였다
3줄이 아니고 여러줄을 더 추가해도 되겠지만 리눅스에서 반드시 퍼미션을 777로 주어야 한다.
랜덤 광고는 파일의 정보를 읽어서 사이트를 이크하도록 한다. 파일의 퍼미션은 777이어야 하며, 윈도우는 상관이 없다. 사이트 주소와 이미지 부분을 나누어서 태그에 적절히 넣으면 그것으로 끝나게 되는 작업이다.
파일로 만든 낙서장
파일 제어는 데이터베이스 연동보다 쉬운 작업이 아니다.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할 것인지, 파일을 사용할 것인지도 고려해 볼 문제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파일 제어가 빠르나 구현이 어렵고, 데이터베이스 제어가 쉬우나 속도는 파일제어가 빠르다. 그러나 파일의 수가 엄청나게 많아질 경우가 있으니 요즘의 추세를 따라 데이터베이스를 많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파일 제어를 사용한 간단한 낙서장을 구현해 보도록 할테니 따라오도록 하자.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지 않고 파일을 사용한 이 낙서장은 우선 계속적으로 이어지는 낙서장이다. 삭제를 할 수가 없고, 페이지의 네비게이션을 별도로 할수가 없다.
빈 파일을 하나 만들어야 한다. 리눅스에서는 빈 파일을 만들고, 윈도우에서는 메모장에서 저장해야 한다.
글이 쓰여지면 파일을 열고 파일을 읽고 파일을 닫는다. 그후 쓰여진 글을 하나하나 붙인다. 점을 사용해서 붙이는 것이다.
쓰여진 글을 이용해서 붙이고 마지막에 방전에 읽었던 글을 붙인다. 그후 파일을 열고 그리고 쓰면 된다.
전에 쓰여진 낙서장을 열어서 읽는것이 원하는 값이다.
위와 같이 파일을 제어 낙서장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 이 낙서장은 계속적으로 파일의 크기를 늘어나가게 하는 형태이다. 삭제 기능이 없는데, 글을 입력하고 파일을 보고 이 낙서장의 구조를 파악하면 된다. 두세번정도 하고 다음의 파일을 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후이즈 도메인 검색창 만들기
좋은 도메인과 나쁜 도메인은 많은 차이점이 있는데, 도메인이 좋을 경우 사ㅏ람들이 인식하기 위해서 그만큼 페이지 뷰수를 늘릴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과 같이 한국은 닷컴의 열풍에 들어있기 때문에 닷컴을 사용하는 회사가 정말 많이 늘어나있다. 그래서 여기서는 닷컴이나 그외의 도메인이 있는지 없는지에 대한 검색창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 강의를 해보려 한다.
우선 기본적으로 두개의 폼이 사용되기 때문에 히든 값을 각각 주는것이 바람직 하다. 그렇지 않을 경우 검색을 제대로 할 수가 없는데, 일단 시작을 해보도록 하자.
심플한 도메인 검색
네트워크 솔루션 사의 후이즈 주소 외에도 도메인을 검색하는 곳은 정말 부지기수로 많은데, 일반적인 검색에서 후이즈 버전이 낮게 나오게 된다. 정확한 정보를 찾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있기 마련인데, 후이즈 함수는 더 간소하고 간단하면서도 최적의 효과를 낸다. 후이즈 검색했을때 비교해 보길 바란다.
검색엔진에 직접 가지 않고 검색을 바로 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어 보자.
검색을 바로 하려면 그 검색엔진에서 어떻게 쿼리값을 날려주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것도 중요하다.
우선 검색방식을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 접속해보고 검색어에 검색을 하자 그러면 주소 표시줄의 주소 형식이 변경이 되고 형식으로 주면 되는것인데, 검색어가 입력된 것을 위와 같이 변형된 쿼리 값에 주면 되는것이다. 이동시키는 것은 기초 테크닉에서 배웠던 헤더를 이용할 것이다.
댓글